젝시믹스 인도네시아 발리 현지인들과 건강한 운동문화 교류
엑스코퍼레이션 1) 이 지난 1월 19일~20일 개최한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발리 소셜 웰니스 축제 ‘젝시믹스 어라이브드 인 발리(XEXYMIX arrived in Bali)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현지 유명 ‘위피트니스(Wefitness)’ 센터와 ‘짱구 요가센터(Canggu Yoga Centre)’에서 피트니스 트레이닝, 요가 등 다양한 클래스가 오픈형으로 진행 되었으며, 총 300여명의 참가자가 몰렸다.
1일차에는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크로스핏 서킷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등 6개의 클래스가 시간대별로 열려, 누구든지 원하는 운동과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했다.
2일차에는 아쉬탕가 2), 비크람 3), 빈야사 4) 등 다양한 요가와 발레바 5) 를 이용한 핫 바레(Hot barre)까지 총 7개 클래스가 진행 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근력은 물론, 심신의 안정을 돕는 자세와 동작들을 익혔다.
그 외의 시간은 티셔츠 만들기와 바비큐 파티 등 참가자들이 운동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가 진행된 ‘위피트니스’는 창문이 없는 대형 오픈 짐(Open Gym) 형태의 장소로, 오후에는 발리의 석양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운동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요가의 성지로 불리는 발리의 현지인들과 함께 새해 건강한 운동문화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 했다.”고 말했다.
또한 “요가를 비롯해 각종 피트니스 운동에 대한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새해 첫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웰니스 산업과 함께 애슬레저 시장이 확대된 만큼, 앞으로 앞으로도 운동을 즐기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색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디터 레노
💋 Beauty Note
- 아쉬탕가 요가는 인도의 요가 스승 슈리 티루말라이 크리슈나마차리야가 창시한 요가의 한 종류이다. “8단계”라는 뜻의 아쉬탕가(Ashtanga)는 요가 수트라의 수련 방법을 충실히 따르는 수련법으로, 고강도의 동작과 호흡을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련은 12가지의 기본 동작을 엮어 만든 시퀀스를 따라 진행되며, 동작을 할 때마다 깊은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쉬탕가 요가는 신체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고, 정신 집중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비크람은 미국의 요가 스승 비크람 쵸우드리(Bikram Choudhury)가 창시한 요가의 한 종류이다. 섭씨 40도의 고온에서 26개의 동작을 90분 동안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크람 요가는 고온의 환경에서 수련함으로써 신체의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다이어트와 체형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러나 고온의 환경에서 수련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부상 위험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 빈야사는 호흡과 동작을 연결하여 흐르듯이 수행하는 요가의 한 종류이다. 수리야나마스카라(태양의 예배)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아사나(요가 동작)를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빈야사 요가는 호흡에 집중하여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만드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발레바 요가는 발레와 요가를 접목한 요가의 한 종류다. 발레의 아름다운 동작과 요가의 유연성과 집중력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발레바 요가는 발레 동작을 응용한 아사나를 통해 신체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발레의 아름다운 동작을 배우면서 자신감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FemmeFataleSeoul January 2024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