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 대출 지원, 자립 돕는 ‘희망가게’, 한부모 가정의 희망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2월 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 대상은 2000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지급되며,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 상환기간은 8년이다.
지원 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 1 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520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5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고 말하며 본 사업의 추진 배경과 목적을 설명했다.
🔺여성 창업 대출지원 사업 희망가게 배너 [사진 ©아모레퍼시픽]
에디터 레노
💋 Beauty Note
-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https://hopestore.beautifulfund.org) ↩︎
FemmeFataleSeoul February 202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