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 데뷔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5개 도시 팬미팅 투어 중
YG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공식 데뷔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BABYMONS7ER]는 지난 4월 1일 발매 이후 52만 4925장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40만 1287장을 판매하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1위 신기록을 세웠으며, 이후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YG측은 특히 일본과 중국 등 주요 음악 시장에서 예상치를 웃도는 수요가 발생해 여러 차례 추가 물량이 제작되었다며 이러한 폭발적인 판매량 증가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의 확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베이비몬스터는 최근 일본 주요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현지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한 ‘서머소닉 2024’ 등 음악 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활동도 예정되어 있어 최종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첫 번째 팬미팅 투어 ‘[BABYMONSTER PRESENTS : SEE YOU THERE]’를 5개 도시에서 7회차에 걸쳐 진행 중이며, 오는 31일 0시에는 찰리 푸스**가 직접 선물한 ‘LIKE THAT’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에디터 레노
자료제공: YG엔터테인먼트
👩🏻🎤 Culture Note
한터차트(Hanteo Chart)*는 대한민국의 음악 차트로, 음반 판매량과 팬덤 기반의 스타차트를 실시간으로 집계하는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음반 시장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K팝 아티스트의 음반 판매 성적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찰리 푸스(Charlie Puth)**는 미국의 가수, 작곡가, 프로듀서로, 유튜브에 커버곡을 올리면서 주목받기 시작해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 후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특히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사운드트랙인 “See You Again”으로 유명하며, “Attention”, “We Don’t Talk Anymore”, “One Call Away” 등 여러 히트곡을 발표했다. 뛰어난 작곡 능력과 독특한 음색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그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