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화장품 디자이너 발굴 위한 ‘2024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개최
한국콜마가 ‘2024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를 공동 개최하며 창의적인 ‘화장품 용기 디자이너’ 를 발굴한다.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시디즈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 분야의 대상(Grand Prix)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대상과 골드(Gold)상 수상자는 ADA 국제학생디자인워크숍 참가 시 우선 참여 기회를 얻는다.
기업 분야의 골드(Gold)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상장, 도록, 기념품 등이 수여되며, 실버(Silver)와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경우에도 트로피와 상장, 도록,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국콜마는 7월 12일까지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화장품 메이크업 용기 디자인’ 작품을 모집하며, 일상적인 불편함을 해결하면서도 창의적 기능을 갖춘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부여할 계획이다. 출품 자격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또는 2024년 기졸업자에 한해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할 수 있다.
한국콜마 디자인그룹의 김형상 상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공모전에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디자인을 공부하는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제품을 만드는 공모전인 만큼 많은 출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2024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홈페이지(pinup.pinu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레노
자료제공: 한국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