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영, 헬스 다이브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 관리 솔루션
올리브영(올영)이 K뷰티 시장을 넘어 K-헬스 시장의 성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오는 5월 1일부터 ‘올영 헬스 다이브’라는 헬스 전용 프로모션을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는 지난해 전년 대비 27% 성장하였으며, 코로나19 이후로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의 상품 수는 이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시장 확대에 발맞추어 올리브영은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통해 관련 상품군을 더욱 확장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유망한 K-헬스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헬스 다이브’ 프로모션은 올해 총 세 차례에 걸쳐 5월, 8월,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첫 행사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주제로 다이어트 및 구강 관리 제품을 선보이며, 선착순으로 ‘헬스 다이브 키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헬스 다이브’를 통해 제공되는 헬스 인사이트와 고품질의 상품을 통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서 K-헬스를 또 다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는 데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디터 레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