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영 바이오힐보, 한국콜마와 함께 기술 및 마케팅 업무협약
CJ올리브영(이하 올영)은 최근 자사의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힐보 1 가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생산)기업 한국콜마와 함께 마이크로바이옴 2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올영은 ‘바이오힐 보’만을 위한 연구소인 ‘프로바이오 랩(PROBIO LAB)’을 신설하고 연구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며, 바이옴 성분, 특화 제형, 피부 및 인체 적용 실험 등 양사가 함께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성분과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상품을 개발하여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콘텐츠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올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바이오힐 보의 상품 기획력과 한국콜마의 연구 전문성을 결합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이번 협업으로 ‘바이오힐 보’가 ‘글로벌 1위 바이오 스킨 솔루션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디터 레노 [사진 ©씨제이그룹]
💋 Beauty Note
- 바이오힐보는 올리브영이 육성하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다. 독자 특허성분이 사용된 탄력 강화 라인인 ‘프로바이오덤’과 피부 회복을 돕는 ‘판테셀 리페어시카’ 라인 상품으로 유명하다.
↩︎ - 마이크로바이옴은 인간의 몸, 특히 피부와 소화계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총합을 말한다. 이 미생물에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그리고 단세포 생물인 원생동물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면역 체계의 기능, 영양소의 분해 및 합성, 그리고 병원균으로부터의 보호 등 다양한 생리적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경우, 피부의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피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간주된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스킨케어 제품은 이러한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유지하거나 복원하여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제품들은 피부의 자연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하고,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개선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FemmeFataleSeoul January 202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