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청소년 미의식 형성 위한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시작
아모레퍼시픽(Amorefacific)이 청소년들의 미의식을 형성하기 위한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을 14일 공식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다음세대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고정된 아름다움의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매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사회적 공헌 이니셔티브인 이번 캠페인은 소셜미디어의 확산으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표현하면서 겪는 평가와 비교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의 이원재 교수진과 협력하여 청소년 미의식에 대한 기초 연구를 시작으로, 토크 콘서트와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5월 1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열리는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회에서는 ‘MEET YOUR BEAUTY: 나다운 아름다움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이원재 교수가 청소년들의 미의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가수이자 화가인 솔비, 바디 포지티브 콘텐츠 제작자인 박이슬, 청소년 창작자인 나세은 등이 연사로 참여하여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과정에서 겪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도 마련되었다. 영화, 방송, 소셜미디어 등에 나타난 편향된 미의식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과 드로잉, 랩, 미디어 아트 등의 창작 워크숍이 6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 시설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세바시 강연 참여 신청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레노
[자료제공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