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셀프스튜디오 포토 거리 [Seoul Trend #1]

강남거리 야간풍경

강남 역삼동 포토스튜디오 거리 야간 풍경

지하철 2호선 강남역 버스정류장에서 강남대로 102번길로 들어서면 여러 셀프사진관이 즐비한 골목길을 마주할 수 있다. 이곳은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포토 거리’로 불리며, 사진을 찍기 좋은 스팟으로 유명하다. 야간이면 이곳의 분위기는 또다른 매력을 뽐낸다. 네온사인 아래, 셀프 스튜디오의 색다른 조명이 골목길을 환하게 비추며,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그 아름다운 빛을 배경으로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기도 한다.


모노맨션

모노맨션 Mono Mansion

모노맨션은 2022년 7월에 설립된 셀프스튜디오로서 현재 서울, 경기, 경상, 전라 등 전국에 10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모노맨션의 가장 큰 특징은 무인시스템이다.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촬영과 보정까지 모두 스스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컨셉의 스튜디오를 제공하여 취향에 맞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포토시그니처 Photo Signature

포토시그니처의 가장 큰 특징은 즉석인화이다. 촬영한 사진은 화면 터치 한 번으로 바로 인화할 수 있으며, 1+1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소장할 수 있다. 또한, 사진에 QR 코드를 삽입하여 촬영 전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하거나, 사진을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포토시그니처

촬영 공간은 타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다. 빈티지, 모던, 캐주얼 등 다양한 스타일의 배경과 소품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돈룩업 Don’t Lxxx Up

돈룩업 셀프스튜디오는 “하이앵글 셀프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기존의 셀프 스튜디오와 차별화된 촬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돈룩업 셀프스튜디오의 하이앵글 셀프 촬영 시스템은 카메라가 피사체보다 높은 위치에서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피사체의 얼굴을 더 작고, 몸매를 더 길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돈룩업
포토이즘

포토이즘 Photoism box

포토이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다. 포토이즘은 크게 포토이즘박스와 포토이즘스튜디오, 포토이즘clolored 로 나눌 수 있다. 포토이즘박스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 스튜디오로서 포토부스 안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포토이즘박스는 전국 주요 도시에 100여 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


올드문셀프스튜디오

올드문셀프스튜디오 Oldmoon Self Studio

올드문셀프스튜디오는 복고풍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1980~1990년대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공간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스튜디오 내에는 다양한 소품과 배경이 마련되어 있다. 빈티지가구, 소품, 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비비드뮤지엄 스토어 외부 전경

비비드뮤지엄 Vivid Museum

비비드뮤지엄 셀프스튜디오는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공간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한 소품과 가구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유니크한 분위기에 레트로한 소품과 가구로 꾸며진 공간으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하루필름 스토어 건물 외부전경

하루필름 HARU FILM

하루필름 셀프스튜디오는 고품질의 사진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점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스튜디오를 마련하여,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또한, 전문 사진작가의 감각을 담은 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제공하여, 사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하루필름은 편리한 이용도 장점으로 꼽힌다. 24시간 운영되는 것은 물론이고 간단한 QR코드 스캔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루필름은 소셜미디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후기가 긍정적으로 많아, SNS에서 “인생샷 맛집”으로 불리기도 한다.



에디터 레노
사진 ©팜므파탈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