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정말없니 – 작곡부터 작사, 편곡까지 직접 참여한 자작곡, 사랑과 배신 사이의 담담하고 결연한 메시지
보아(Bo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자작 신곡 ‘정말없니(Emptiness)’로 씁쓸한 이별 감성을 선사한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보아의 ‘정말, 없니? (Emptiness)’가 오는 3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정말, 없니? (Emptiness)’는 강렬한 리듬, 사회적 메시지, 풍부한 악기, 춤 등의 특징을 가진 음악 장르를 의미하는 아프로비트 기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과 배신 사이에서 담담하면서도 결연한 이별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여정을 담은 가사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예상된다.
보아는 이번 곡의 작곡 및 작사·편곡에 직접 참여해, 앞서 첫 자작곡 타이틀 활동을 선보인 정규 7집의 ‘Only One’(온리 원),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8집 앨범 ‘Kiss My Lips’(키스 마이 립스), 작사·작곡에 참여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Forgive Me’(포기브 미)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보아는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아시아의 별’로 자리매김했다.
그녀의 음악 여정에 있어 자작곡은 그녀의 음악적 성장과 깊이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정말, 없니? (Emptiness)’ 역시 그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또 다른 단계를 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디터 레노